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개방넷에 대한 주저리...
개방넷 운영한지도 이제 2년 가까이 되어 가는 것 같습니다.
방문자는 늘지 않고 새로 올라오는 글도 없고 가입자는 스패머들뿐이고 기사는 재미가 없고 뭔가 신박한것도 없고... 왜이리 없기만 한지 orz...
솔직히 인방핫이슈에 올라오는 게시물들의 소재들이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기자분들에게도 여러번 강조하여 실시간으로 일어나는 아프리카 소식을 전해줬으면 좋겠다고 부탁했지만 잘 되지 않네요.
디시인사이드 인방갤의 개념글처럼 재미있는 이야기들이 가득한 사이트를 꿈꿨는데 실상은 그냥 지난 이야기 복습하는 수준의 사이트가 되어... 이탈율은 80%에 육박하고 활동하는 몇몇 기자 제외하고는 방문자도 없네요.
유명bj들 통해서 광고를 해볼까 고민을 했었고 현재도 고민중이긴 한데 월 수백만원에 달하는 광고비를 감당할 수 있을 정도로 금수저도 아니고
수백만원을 부은들 그렇게 해서 방문한 사람들이 광고 클릭해봤자 몇십원인데 광고비 회수는 커녕 와서 놀꺼리도 없는데 오히려 아직은 더 안좋을 수 있다고 판단하여 광고를 하진 않고 있습니다만.. 조만간 하긴 해야 하겠죠.
지금까지 투자한 돈을 생각하면 괜히 시작했나 하는 회의감도 살짝 드는게 사실입니다.
아무것도 안하고 있는 것 처럼 보여도, 월 최소 100 만원 이상은 밑빠진 독에 물을 붓고 있으니까요...
개인방송인편람에 후원기능을 개발하여 각 방송인들에게 포인트를 후원하면 일정 포인트가 쌓였을때 인출할 수 있는 기능을 개발중에 있습니다.
그게 되면 그나마 뭐라도 할꺼리가 생기긴 하니까 좀 낫지 않을까 싶기도 하지만 그래도 아직 너무 부족하다는 생각만 드네요.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