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WANNA B 파이널 우승자는?
29일 밤 12시 30분 JTBC WANNA B 파이널의 우승자가 가려졌다.
JTBC WANNA B는 총 3억원의 상금이 걸린 방송 배틀로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의 컨텐츠를 시청하고 실시간 시청자 투표가 투표하여 국내 최초 1인 방송 크리에이터를 선정하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이날 최종 TOP 10에는 BJ(이하 생략)리탐, 오땡큐, 파뿌리, 작약꽃, 최고다 윽박, 승찌, 연애흥신소, 넵킨스, 감성욱, 코리안 브로스가 올라왔다.
그중 10위는 엔터국의 리탐, 9위는 오땡큐, 8위는 파뿌리가 차지했으며 공동 6위에는 심사위원과 관객, BJ를 모두 울렸던 작약꽃과 승찌가 랭크했다.
TOP5에는 연애흥신소가 차지했다. 남성 4인조 그룹으로 활동중인 연애흥신소는 작사, 작곡, 노래, 뮤직비디오 등 모든 엔터테이먼트를 창작하는 만능 뮤지션 팀이지만 크리에이터로서의 첫 도전장을 내민 '워너비' 본선에서는 본선진출 87팀 중 87위로 최하위로 출발 했으나 결승전에서 5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어 긴장감을 더하기 위해 TOP4만을 발표 한채 4,3,2위를 가려냈다.
최종 4위는 넵킨스가 차지했으며, 수상 당시 아쉬움이 얼굴이 묻어났지만 애써 기뻐하는 모습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3위는 가장 많은 응원과 사랑을 받았던 최고다 윽박이 수상하였으며, 1,2위 수상자만 남겨놓은채 긴장감을 더해갔다.
최종 1위는 감성욱으로, 코리안브로스는 자동으로 2위를 차지하며 이번 대회의 막을 내렸고, 이로써 감성욱은 대회상금 3억원과 최고의 크리에이터 1위의 자리에 오르는 명예를 얻었다.